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NEWS / RELEASE

Language is changed ENGLISH한국

10MA TOPICS! [KOREA REP FA] [월드컵] '독일 이겼는데...' 신태용호 16강행 좌절

+

10passion

July 3, 2018

NEWS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뛰는 태극전사의 투혼이 온 국민을 감동시켰다. 신태용호가 2018 FIFA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세계 최강 독일을 꺾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끝난 대회 F조 최종전에서 FIFA 랭킹 1위이자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2-0으로 이겼다. 승점 3점(1승2패, 골득실 0)을 기록한 한국은 조 3위로 대회를 마쳤다. F조에서는 스웨덴(2승1패, 골득실 +3)과 멕시코(2승1패, 골득실 -1)가 1,2위로 16강에 진출했고, 독일(1승2패, 골득실 -2)은 조 최하위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다.

신태용 감독은 독일전에 4-4-2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최전방에는 손흥민과 구자철이 나섰다. 중원에는 문선민-정우영-장현수-이재성이 나섰다. 기성용은 멕시코와의 2차전에서 종아리 부상을 당해 이날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대신 교체로만 나섰던 정우영이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고, 2차전까지 중앙 수비수로 나섰던 장현수가 한 발짝 위로 올라서 정우영과 미드필더로 호흡을 맞췄다. 포백 수비진은 홍철-김영권-윤영선-이용이 맡았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승리가 필요한 한국은 결사항전했다. 한국은 점유율에서 독일에 일방적으로 밀렸지만 골문 앞을 사수하며 결정적인 슈팅을 허용하지 않았다. 전반에만 정우영과 이재성이 경고를 받을 정도로 상대를 거칠게 몰아 부쳤다. 한국의 수비는 괜찮았지만 볼을 빼앗았을 때 전방으로 향하는 패스가 부정확해 공격에서는 답답한 모습을 보였다......

>>READ MORE "KOREA REP. FA"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