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COLUMN

Language is changed ENGLISH日本語中文한국

10MA 프리미엄 인터뷰:몽골축구협회 회장GANBAATAR Amgalanbaatar님

+

10passion

November 24, 2015

No.50

몽골축구 현황:국제대회의 개최,청년 축구 선수의 배양,여자 축구의 진급에 힘을 쓰고 있다

몽골축구협회(MFF)는 몽골 축구 사업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데 올해 몽골에서AFC 선수권 대회의 이대예선경기,일본축구협회(JFA)와 체결한 협력 동반 관계 협정(이는EAFF 회원협회 지간의 첫 협력 동반 관계 협정임) 을 체결하는 등 조치를 취하였다.오늘 우리는 영광스럽게도 몽골축구협회 회장님이신 GANBAATAR Amgalanbaatar과 프리미엄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였는데 회장님께서 우리에게 몽골 축구의 현황과 향후 발전에 대하여 소개해주셨다.


-우선 몽골은 어떻게2015년9월에 개최된 2016년AFC U-16 선수권대회K조 예선경기 주최국이 되였는지를 소개하여 주십시오.

올해 2월 MFF(몽골축구협회)는 FIFA 헌장을 의거로 MFF 헌장을 통과하였습니다 .그리고 MFF 결의를 통하여 새 체제하에서 평화 단결 합작의 깃발을 높이 들고 축 구사업의 발전을 추진할것을 결정하였습니다. MFF는 총체적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9월16일부터 20일까지 울란바토르에서AFC U-16 선수권대회 예선경기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이후 신청은 허가를 맡았습니다.우리는 이번 체육성회를 개최하게 된데 대하여 자부심을 느끼고 기대에 차 있으며 또한 막중한 책임감도 충분히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몽골사람에게 있어서 세계축구강팀의 경기를 볼수 있는 기회는소중한 체험이였 습니다.이밖에 회장님은 몽골이 이번 체육성회를 개최함으로써 어떤 진귀한 유산이 남기를 희망합니까?

이번 예선경기에 참가하기 위하여 몽골은 역사상 첫 U-16 축구팀을 조성하였습니다. 만약 이 축구선수들이 순조롭게 발전한다면 장차 몽골국가축구대원이 될것입니다.물론 일본팀처럼 수준 높은 세계축구팀과 비교하면 우리는 아직도 배워야 할 점이 많지만 이번 경기로 하여 우리 팀원과 코치가 경험을 쌓을수 있기에 우리는 내심 기대에 차 있습니다.이밖에 U-16 축구팀의 이번 예선 경기에서의 표현은 몽골국가축구팀으로 하여 금 세계축구계에서의 자기 위치를 똑똑히 파악하게 하였고 개정해야할 단점들을 발 견하고 연구하게끔 하였습니다.저는 우리가 이번 대회에서 다른 축구팀으로부터 배운 지식과 경험을 빌어 몽골국가축구팀의 실력을 제고할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밖에 축구팬들과 협찬사에게 있어서 이번 경기는 국제최고급축구팀의 기예를 감상 할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많은 축구팬들이 축구에 대한 열광을 우리는 이미 절실하게 느꼈는데 그 열광도는 이미 우리의 기대를 초과하였습니다.



-귀 협회는 이번 예선경기의 개최경험을 향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여 몽골축구계,몽 골인민, 몽골국내축구의 보급활동을 위하여 더 잘 복무할것입니까?

어떤 시대에서든 제일 강한 축구팀을 건설하려면 “풀뿌리” 축구선수의 배양이 가 장 중요합니다.이는 우리가 이번 예선경기에서 배운 진리입니다.다시 말하면 국가팀 을 정점으로 하는 대형 축구인재 피라미드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정확하고 적당하게 피라미드의 기초를 건설해 놓아야 합니다.그러므로 우리는 “풀뿌리” 층면에 속하는 청년축구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교육활동과 훈련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이 미 축구직업화를 실현한 국가와 비교하면 우리는 지금 반직업화의 수준에 처하여 있습니다.이 차이를 없애기 위하여 우리는FIFA Performance Programme의 협조하에 12개 지역에 50개 목표를 실현하는것을 임무로 삼고 2011년에는 500개의 행동계 획으로 조성된 MFF 장기전력계획을 제정하였습니다.종이장 우에서의 목표가 축구 장에서 실현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MFF는 거대한 자원을 투입하고 수많은 노력을 쏟았습니다.


-자국에서 국제대회의 예선경기를 개최하는것은 아주 의의있는 일입니다.몽골 U-16 축구팀은 예선경기를 위하여 어떤 준비를 하였습니까?

몽골에서 예선경기를 개최하거나 U-16 국가팀이 몽골을 대표하여 예선경기에 참 여하나 우리는 모두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그에 따르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U-16축구팀은 이를 위해 2개월간의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실전압력과 참전감각을 실제로 체험하기 위하여U-16 축구팀은 올해 8월 10 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위남에서 개최된 “비단의 길・화산컵 중국 축구협회 위남국제 청년축구선수권대회”에 참전하였습니다.이를 위하여 몽골국가축구팀은U-16 축구팀 과 연습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연습경기를 통하여U-16 축구팀은 국가팀으로부터 고 귀한 경험과 기교를 배웠습니다.
우리는U-16 축구팀이 체능에서나 정신력에서나 만단의 준비를 하였음을 충분히 느끼였습니다.


-이번에 몽골이 주최국으로서 예선경기에 참전한데 대하여 평가해주십시오. U-16 축구팀의 참전성적과 예선경기의 개최정황은 어떻습니까?

경기결과:일본이 연이은 승리 성적으로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몽골대일본:0대17
홍콩대몽골:5대2
일본대홍콩:7대0


경기결과에 대해서 100% 만족하지 않지만 우리 선수들이 높은 수준의 강팀과의 경기에서 최선을 다 하였기에 우리는 그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자국에서 경기를 진행하기에 수백명의 지지자와 팬들이 승리를 기대하였고 청년 팀원들은 매우 큰 압력을 지니고 분발하였습니다.그들에게 있어 이번 경기는 자신 의 잠재하고있던 능력과 투지를 불러일으켰던 경기였습니다.
예선경기의 개최정황은 전문가를 통해AFC에 회보하였고 우리는 최종적으로 AF C의 높은 칭찬을 획득하였습니다.이로 하여 MFF든MFF의 스탭이든 모두가 멀지 않은 장래에 더욱 큰 경기를 개최하려는 열정과 용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본축구협회(JFA)와 협력 동반 협정을 체결

-귀 협회는 9월 15일JFA와 협력 동반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귀 협회는 8번째로JFA와 협정을 체결한 아세아국가 축구협회이고 처음으로JFA와 협정을 체결한EAFF의 회 원인 협회입니다.어떻게 하여 협정을 체결할수 있었는지를 가능한 상세하게 소개해주시겠습니까?

우선 이 물음을 주신데 대해 감사를 표시합니다.우리는 처음으로JFA와 이런 종 류의 협정을 체결한EAFF회원협회인데 우리는 이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 습니다.누구든지JFA가 축구장 내에서나 축구장 밖에서나 실력이 뛰어난 협회임을 알고 있습니다.그중 특별히 언급할것은 일본여자축구는 2011년 독일FIFA 여자축구 월드컵에서 우승을 하였고 2015년 캐나다FIFA 여자축구월드컵에서 준우승을 하였 습니다.우리는 몽골국내에서도 여자축구사업의 발전을 중점으로 여기고 또한MFF도 여자축구사업에 유익한 협력 동반 관계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것을 결정하였 습니다. EAFF와 AFC내에도 기타 많은 실력이 뛰어난 축구협회들이 있는데 이런 협회와 협력관계를 건립하여 몽골축구의 발전목표를 실현하기를 우리 몽골인민들은 마음속 으로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

협정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aff.com/news/3204.html를 참여해주십시오.


-이번 협력 동반 협정의 체결은MFF에 어떤 영향을 끼칠것입니까?

이번 협력 동반 협정의 체결은 여자국가축구팀에게 있어서 중대한 의의가 있을 뿐더러 전체 몽골여자축구계에 있어어도 크나큰 의의를 지니고있습니다.몽골여자축 구사업은 단이슬을 맞은 식물의 새싹처럼 급격하고 튼실하게 발전해나갈것입니다. 이번 협정의 체결이 뿌린 성공의 씨앗은 향후 4,5년내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힐것입 니다.
우리는 이미JFA와 명년 봄계에 몽골U-14 축구팀의 코치를 담당해주실 분을 몽 골로 파견해줄데 대한 합의를 달성하였습니다.이는 곧 외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몽 여자축구사업의 발전에 참여하고 추진하는데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몽골축구현황(몽골인들이 관심하는 축구사항,축구사업의 진흥활동,축구연맹, 축구인재배양 등)

-몽공의 겨울은 유난히 길고 제일 추울때 기온이 영하45도로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환경속에서 귀 협회는 어떻게 축구운동을 보급해나갈것입니까?

말씀하신대로 확실히 몽골의 축구계절은 아주 짧은데 제일 길어 6개월밖에 되지 않습니다.몽골의 축구운동은 한가지 특징이 있는데 기후조건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는 점입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선수들이 기후가 온화한 국가에서 훈련을 받도록 계 획하고 있습니다.현재 우리는 관련 국가와 훈련 기지를 건립할데 대하여 협상을 진 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AFC U-16선수권대회 예선경기후에 이어 11월달에 몽골은AFC 실내 오인조 축구 선수권대회 동아세아 예선경기를 개최합니다.몽골인민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이 나 날이 늘고 있음을 느끼셨습니까?이런 관심은 어디서 오는지요?

축구계절이 비교적 짦으므로 우리는 실내 오인조 축구가 몽골에서 신속히 발전할 수 있는 체육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근년에UEFA 선수권 연합대회, UEFA 유럽연합 대회,잉글랜드축구슈퍼리그 등 경기가 몽골현장에서 생방송 중계되고 있습니다.비록 몽골은 전통상 씨름 운동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국가이지만 축구의 영향력도 점 차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현재 기본상 제일 인기 있는 체육운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몽골인민들이 TV 스크린 밖에서도 진일보로 국제 경기의 재미를 느낄수 있게 하기 위하여 우리는AFC에AFC 오인조 축구선수권대회 동아시아 예선경기의 개최권을 신청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묻고 싶은것은 몽골축구는 지금 성장기에 있고 향후 국제경기에 참전할수 있는 기회도 점점 많아질것입니다.몽골국가축구팀의 강점과 감상할만한 점은 무엇입니까?

저는 아세아축구팬들에게 한가지 묻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몽골이외의 국가에는 영하 45도라는 저온에서 축구운동을 할수 있는 선수가 있는지를요.저는 많지 않다고 봅니다.우리는 이런 몽골 선수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체능과 정신력 두 방면에서의 지구력과 민첩성 그리고 인내력은 몽골국가축구팀의 제일 강한 무기입니다.축구를 사랑하는 축구팬들은 꼭MFF 홈페이지www.the-mff.mn에서 더욱 많은 최신정보를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축구는 지구상의 십억인들에게 마음속에서부터 우러 나오는 행복감을 선사하고 이후 에도 계속 사람들에게 영감을 부여해줄것입니다.우리 함께 손잡고 축구운동의 번영을 위하여 힘을 보태줍시다.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