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NEWS / COLUMN

Language is changed ENGLISH한국

10MA TOPICS! [KOREA FA] 슈틸리케호, 태국전 1-0 승리로 '8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

+

10passion

March 29, 2016

NEWS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새 역사를 썼다.



대한민국 1-0 태국

국가대표팀은 27일 밤 9시 30분(한국시간) 태국 방콕 수파찰라사이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의 친전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전반 5분 일찌감치 터진 석현준(FC포르투)의 선제골을 통해 얻은 우위를 끝까지 지켜냈다.

이번 승리로 국가대표팀은 지난해 9월 3일 라오스전부터 이어진 무실점 승리 기록을 8경기로 늘렸다. 이전까지 이 부문 공동 1위는 1978년 함흥철 감독 시절과 1989년 이회택 감독 시절 세운 7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였다. 슈틸리케호는 24일 레바논전에 이어 태국전에서도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이 부문 단독 1위에 올랐다.

최다 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 부문에서도 단독 1위가 됐다. 지난해 8월 동아시안컵 북한전에서 0-0으로 무실점을 기록한 이후 9경기 연속 무실점이다. 레바논전 무실점으로 1970년 한홍기 감독 시절의 8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과 타이를 이뤘던 슈틸리케호는 이번 태국전을 통해 새 기록을 썼다.

슈틸리케 감독은 지난 레바논전 선발 명단에서 기성용(스완지시티)을 제외한 10명의 선수를 바꿔 태국전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선수기용 역시 새로웠다. 석현준(FC포르투)을 원톱에 놓고, 기존 원톱 자원인 이정협(울산현대)은 오른쪽 윙어로 세웠다. .....

>>READ MORE "KOREA FA"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