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COLUMN

mainimg

Language is changed ENGLISH日本語中文한국

10MA 인터뷰 몽골 축구연맹 회장GANBAATAR Amgalanbaatar씨

+

10passion

June 20, 2017

No.70

2016년 대회를 되돌아보며
-2016년, 남자대표팀은 두개의 국제대회에 출전했습니다. 우선EAFF E-1 Football Championship 2017 Round 1 Guam 대회에 대한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EAFF E-1 Football Championship 2017 Round 1 Guam는 매우 훌륭한 대회였습니다. 관중과 팬이 무척 만족했으며 선수들도 시합을 즐기는 등, 전체 분위기도 훌륭했습니다.
이 대회에 참가한 몽골팀은 굉장히 젊은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선수들에게는 멋진 경험이었을 것이며, 축구 선수로써의 성장 과정에 반드시 도움이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몽골팀이 이뤄낸 결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또한 만족합니다. 하지만 더욱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연중 일관된 트레이닝이 필수이고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몽골 축구협회(MFF)는 선수들에게 더욱더 좋은 트레이닝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우선사항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BATTULGA Zorigt라는 젊은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BATTULGA 감독의 지도하에 있는 선수들은 시합에 대한 전술이나 의식의 변화가 있었습니까?

그는 아직 젊지만 재능 있고 총명한 감독으로서 확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취임당시부터 몽골인들에게 신뢰와 명성을 얻었지요. 그의 긍정적이고 의욕적인 자세는 우리나라 축구의 희망이자 미래로 가는 핵심입니다. 현재는 다른 나라의 코치들과 제휴하여 그들의 경험을 배우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젊은 선수들을 A대표팀으로 승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AFC Solidarity Cup Malaysia 2016 대회의 총평도 부탁드립니다.

조기 탈락하여 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하지 못했던 이번 대회의 결과는 당연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여러 부분에서 더욱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수는 소속팀에서 훈련하고 개인 스킬을 향상시켜야 하고, 국제적으로 저명하고 귀중한 기술을 가진 외국인 코치로부터 전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깊이 있게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를 위해 올해는 ‘코칭 교육의 해’로 지정하였습니다. 저희는 이 테두리 안에서 국제 심포지움이나 국내 수준의 각종 이벤트, AFC와 FIFA의 지도하에 코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두 대회 모두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 눈에 띄었습니다. 급성장하는 선수나 평가할만한 선수는 누구입니까?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고, 능숙한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모두 젊고 에너지가 넘치죠. 제가 언급하고 싶은 선수는 캡틴DAGINAA Turbat과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MUNKH-ERDENE Tuguldur입니다. 그리고OYUNBAT Bayarjargal, NYAM-OSOR Naranbold등, 소개하자면 끝이 없네요. 많은 선수들이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여자팀의 성장에 대해
- 유소년 이벤트나 U-14에 일본인 코치를 초빙하는 등, 협회가 여자선수 육성에 힘을 쏟고 계십니다. 그에 대한 회장님과 협회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2018년에는 AFC U-16 및 U-19 Championships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술을 시험해볼 기회는 아직 남아있고, 긍정적인 변화 또한 환영합니다. 저번 인터뷰에서 말씀드린대로, MFF는 일본축구협회와의 파트너십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여자대표팀에 일본인 코치를 초빙하여 그로부터 1년도 지나지 않아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여자 선수들은 작년 여름, 일본 센다이에서 원정 훈련을 실시했는데, 그 훈련이 2017년에 개최되는AFC U-16 and U-19 Women’s Championship Qualifiers 출전에 대한 자극과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 방금 말씀하셨지만 U-14여자팀이 일본에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선수들은 즐겁게 훈련에 임했나요? 또한 다음으로 연결될 만한 수확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는 JFA의 아낌없는 환대에 압도당했습니다. 선수들은 시합과 훈련을 했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두 나라 사이에서 친구를 사귀고 문화교류의 기회도 얻었습니다. 더욱이 여자선수들은 축구 훈련 이외에 사회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JFA의 협력은 저희에게 있어 매우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 U-14여자팀이 처음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했습니다. 2월에 홍콩에서 열린Jockey Club Girls’ International Youth Invitational Football Tournament 2017의 총평을 들려주세요. 선수들을 홍콩 원정이나 다른 나라/지역팀 과의 시합을 즐겼습니까?

비록 시합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여자팀이 국제경기장에 처음 발을 디딘 대회였고, 다음 번에는 좀더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축구가 다양한 민족을 하나로 묶어준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였습니다. 그건 매우 훌륭하고, 중요한 일이죠.
동계기간중에는 풋살 경기장 이나 작은 체육관에서 훈련하고 있기 때문에, 여자팀에게는 축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국제대회 초청에 응한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현재 개최중인 경기에서는 성공할지도 모릅니다.

- 여자팀은EAFF U-15 Girls’ Tournament 2017 in Shanghai에도 출전했습니다. 선수들의 퍼포먼스는 어땠습니까? Jockey Club Tournament와 비교해서 뭔가 변화가 있었습니까? 또한 여자선수들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네,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많이 달라졌습니다. 두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급속도로 진화하였고, 정신적/기술적으로 향상된 것도 분명합니다.
앞으로 관중을 즐겁게 할, 질 높은 경기를 보여줄 것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MFF는 모든 경기에 대해 페어플레이 정신을 중요하게 여길 것을 덧붙이고 있습니다.



축구 추진에 대한 협회의 노력에 대해
- 축구에 대한 몽골 국내에서의 인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많은 관계자가 몽골 축구 협회에 협력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축구에 대한 몽골 국민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높아지고 있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몽골 축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축구 시합이나 관전을 즐기는 아마추어 인구가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그렇게 아마추어 축구팬이 참가해주는 것은 축구 성장에 필수불가결 요소입니다. 일류 선수나 프로축구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일류 선수와 아마추어 선수에 의한 축구 추진과 발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몽골 대통령도 축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TSAKHIA Elbegdorj 대통령이 북한을 방문했을 때, U-14팀 선수들도 동행했습니다. 이건 축구가 세계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죠.

- 앞으로의 발전과 팀 강화, 축구 보급을 위해 협회가 실시하고 있는 노력은 무엇입니까?

대표팀과 MFF의 전체적인 발전에 대해서는, 스포츠 인프라의 강화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MFF는AFC President’s Initiatives의Mini pitch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내셔널 팀 트레이닝 센터에 대해서는 축구 관계자, 특히 코치나 선수로부터 많은 요구가 있는데, 그 점도 대처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 항상 대표팀의 기반이 될 우수한 신예 선수를 스카웃 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Puskas Ferenc Academy에서 일류 축구를 배우고 있는 선수도 있습니다. 현재 몽골 국내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축구 아카데미를 설립하고자 하는데, 이것이 몽골 축구계에 큰 공헌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저는AFC Social Responsibility Committee의 멤버이기 때문에 2017년 4월29일에 개최된 몽골 국내의 자폐증을 알리는 이벤트에서, Autism of Mongolia NGO과 몽골 U-15 여자팀이 국민에게 어필하였습니다. 우리의 우선과제 중 하나는, Special Olympic Committee와 국내에 관련된 장애인에게 축구를 보급하는 것입니다.



- EAFF 공식 웹사이트의 독자에게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MFF에서 ’One Goal, One Team’ 이라는 모토를 주창하기 시작했습니다.
공동 목표를 향한 길 위에서 발생하는 과제를 함께 해결하는 중요성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랍니다. 진정한 축구 정신을 발휘하여 서로 도움의 손길을 주고받는 것은 저희들과 축구계에 좀더 나은 미래를 제공합니다.
 물론 EAFF 가족의 일원이 된 것에 대해서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아시아 축구 커뮤니티 향상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One Family, One Asia’ 이니까요.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