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COLUMN

mainimg

Language is changed ENGLISH日本語中文한국

10MA 인터뷰 북마리아나제도 축구협회 회장 TAN Jerry씨

+

10passion

November 21, 2017

No.72

2016년의 국제경기를 되돌아보며
- 우선 E-1 Football Championship Round 1 Guam에 출전한 남자/여자팀의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인상깊었던 것은 중요한 경험을 통해 선수들과 그들의 축구가 매년 성장을 계속한다는 것입니다. 설립한지 겨우 10년밖에 안된 협회이지만, 지역 축구 발전에 힘쓰며 유소년 선수 육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으나 노력의 성과는 시간과 함께 반드시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귀중한 경험을 한 젊고 유망한 선수들은 훌륭한 시민, 선수로 성장할 것 입니다.
EAFF E-1 Football Championship Round 1 Guam에서는, 선수들과 협회 모두 동아시아의 동료들과 경기하는 것을 무척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대회에 출전하여 자신들의 퍼포먼스를 서로 평가할 수 있었고 2005년에 설립된 짧은 역사의 협회가 큰 역할을 한 결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유서 깊은 협회들과 비교하면 발전하는데 아직 시간이 필요합니다만..

- 여자팀은 AFC U19 여자 선수권 2017중국 예선에 출전했습니다.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U-19여자팀은 아직 신생팀이지만 협회는 여자선수와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강했던 호주팀과는 매우 열띤 경기를 펼쳤고, 경기가 진행될수록 잘 싸웠습니다. 같은 그룹에서 두팀이나 기권해버린 것은 조금 유감스럽지만, 저희는 전체적으로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와 경험, 다른 팀의 훌륭한 선수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작년 인터뷰에서도 말씀하신 어린이나 학생 등, 젊은 선수의 육성이 조금씩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것이라 생각합니다.
- 4월에 열린 EAFF U-15 Girls Tournament 2017은 어땠습니까?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EAFF가 우리 지역의 축구 발전을 위해 젊은 선수나 보이지 않는 곳까지 계속 지원해주시는 것은 기쁜 일입니다. 소녀들은 1년내내 훈련하며 EAFF U-15 Girls Tournament 2017을 기대했습니다. 선수가 미래의 라이벌과 만나 싸울 수 있는 건 기쁜 일입니다. 이 대회가 정신이 번쩍 드는 경험이 된 선수도 있습니다. 미래의 팀에 밝은 전망과 성장을 보여준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지난해U-17 Boys team이 일본에 원정을 왔을때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또한 이 훈련을 실시한 선수나 코치로부터 코멘트는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 협회는 젊은 선수들의 선수이자 개인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경기 출전 기회와 평생의 보물이 될 귀중한 경험을 쌓기 위해 선수들을 일본으로 보냈습니다. 매우 바쁜 스케줄 속에서 일본의 강호학교나 클럽팀과 많은 경기를 했습니다. 선수들은 휴식이 없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때로는 J리그 시합도 관전했습니다. 최근에는 여자대표팀도 하코네에서 훈련캠프를 마친 상태입니다. 저희 협회와 선수 육성에 대한 일본 축구 협회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 훈련캠프 이외에도 협회 차원에서 젊은 선수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선수 육성에 대한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협회는, 계속해서 지역 축구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선수 외에도 코치의 능력향상과 지역 축구 추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많은 선수를 확보하고 유소년팀에서의 성장에 필요한 양질의 코치와 훈련환경을, 시니어 팀에 올라가기까지 계속 제공하고 싶습니다.
훈련캠프는 선수나 스태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는 괌, 홍콩, 한국, 일본, 태국, 필리핀에서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선수들은 활동적으로 변했고 동기 부여도 되었습니다.



- 9월에는 AFC U-16, 10월에는 AFC U-19선수권 예선에 출전합니다. 팀과 선수에게 기대하는 것을 들려주세요.

힘든 전개가 될지도 모르지만, 좋은 경기가 되도록 선수들은 항상 훈련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승리하면 틀림없이 기쁠 것이고, 협회의 노력이 보상받을 것입니다. 저희의 프로그램은 큰 진전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좋은 대전 상대가 되리라 약속드립니다. 팀이 분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을 기대합니다.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 연맹은 팀의 육성에 집중하여, 선수들이 배우고 향상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노력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 다음 사항에 대해 협회가 실시하고 있는 것을 가르쳐 주세요.
1) 지역 축구의 보다 나은 발전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 협회는 누구든 축구에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축구 경험이 없는 어머니나 여성을 위해 Women’s Masters Division을 마련했습니다. 부모들이 좀 더 스포츠에 참여하고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조금씩 성과가 나오고 있어 프로그램과 선수에 대한 지원도 받고 있습니다.
선수뿐만 아니라 코치도 중요합니다. 코칭 수준을 올리거나 현지 코치 인력을 늘리고자 계획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칭 교육의 기회를 찾고 있으며, 참가자를 보내어 지역사회에 환원시킵니다. 축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많은 선수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코치의 잠재적인 부족을 예상하고 있고, 그러한 상황을 피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협회는 계속해서 학교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교실이나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기 위한 필요한 지원을 합니다. 자격을 가진 코치가 다양한 학교를 지원하고 질 높은 수업을 하거나 프로그램 종료시에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팀 강화

협회는 선수에게 대표팀 강화를 맹세합니다. 성장에 필요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 스타 선수를 육성합니다. 연중 지속적인 훈련과 합숙을 제공하고 팀의 결속력과 기술을 높입니다. 성공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통해 코치나 스태프를 지원 합니다. 우리 조직은 이 땅의 축구 발전에 계속 힘 쓸 것입니다.

3) AFC와 FIFA의 정회원이 되기 위한 노력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 협회는 선수, 지역사회, 축구계의 전진을 위해 장기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AFC와 FIFA의 정회원이 될 기준을 모두 충족하도록 참을성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그건 우리 사회에도 가치 있는 일이므로, 축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움직임이 일어날 것을 목표로 합니다.
북마리아나 제도 축구 협회는 축구에 대한 장기적인 공헌과 열정을 보여줌으로써 높은 실적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 땅에 축구가 정착하고 협회는 지역 사회의 축구 문화를 착실히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축구의 인기가 높아지고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지방자치단체도 강력한 협력자이며 이 지역 최초의 인조잔디 그라운드와 훈련시설 건립을 위해 40,000㎡의 토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우리 축구계, 선수와 스태프, 남녀노소에 대해 협회는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대회에 각종 연령대의 선수를 파견하고, 아시아 지역에서 경기와 연습을 해왔습니다. 불과 1년만에 일본, 한국, 태국, 필리핀, 홍콩, 괌에서 합숙을 했습니다. 스태프를 가능한 한 많은 연수에 파견하여 공부시키며 지식을 가져오게끔 합니다. 적극적인 참가자들이 축구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으나, AFC와 FIFA의 정회원이 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며 축구가 가져다 주는 기쁨을 전파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 현재 건설중인 내셔널 트레이닝 센터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NMI Soccer Training Center 프로젝트가 진행중으로, 2018년 제1분기에 인조잔디 그라운드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착공에는 지긋지긋할 정도로 많은 절차가 필요했지만 축구 발전을 위해 이 땅에 멋진 그라운드를 설치할 수 있게끔 하겠습니다. 완공되면 지역 사회의 꿈이 이루어지고, 게이트가 열릴 때 협회가 가진 큰 가능성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겁니다.



- EAFF 웹사이트의 독자들에게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어 협회와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팬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저희 협회는 짦은 역사 속에서 많은 것을 이루어 왔지만 인근 국가들처럼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수많은 곳으로부터 도움과 지원을 받으면서 축구계에서 더욱 큰 성공을 거두고 싶습니다.
BACK